매일 쑥쑥 성장하는 잔느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FF(전륜구동)로 패밀리 카로도 사용할 수 있음.

 

신규 차종으로 새롭게 라인업에 참가하게 된 BMW2 시리즈 그란 쿠페. 4 도어 쿠페인 그란 쿠페는 2012 6 시리즈에 시작되어 4 시리즈, 그리고 6 시리즈가 고급화된 형태의 8 시리즈에서 전개되어 현재까지 누계 40 만대가 판매되었다고 하니 상당히 좋은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컴팩트 클래스 크로스하면 히트가 될 가능성이 크다. 1시리즈 해치백보다 풍요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연상시켜, 모델 체인지로 조금 대형화한 3 시리즈 세단보다 도시 지역에서 타고 다니기 편하다.

 

2 시리즈는 FR계열의 쿠페/카브리올레와 FF계열의 액티브투어라/그랜투어러가 있지만, 그란 쿠페는 FF계열이다. 유려한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그란 쿠페를 컴팩트 클래스로 만들기에는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FF 계열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FR 계의 쿠페/카브리올레에 비해 뒷좌석 레그룸은 33mm 길어지고, 러기지룸은 40L 늘어난 430이다. 뒷좌석의 접근성도 나쁘지 않고, 앉아봐도 쿠페 스타일에 비해서는 여유가 있다. 신장 180cm의 사람도 괜찮은 수준이어서 패밀리카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스포티할 뿐만 아니라 쾌적함에도 주력!

 

플랫폼은 액티브투어러/그랜투어러의 UKL을 발전시킨 FAAR이다. 2019년 풀 모델 체인지 된 1 시리즈와 폭과 휠베이스도 같은 치수로 되어있어 하드웨어에 공통점이 많다.

 

BMW의 핸들링은 정확성, 다이렉트감, 속도를 중시하고 있으며, 그것을 FF 계열에서도 실현시키는 아이템의 ARB(actuator contiguous wheel slip limitation)1 시리즈와 같이 표준 장비이다. 이것은 전기 자동차 i3s에서 개발 된 트랙션 컨트롤의 발전형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엔진 컨트롤 유닛내에 두는 것으로, 구동 바퀴의 슬립으로부터 엔진 파워 억제까지의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기존의 3 배의 속도로 제어된다.

 

과도한 파워로 언더 스티어가 억제되어 트랙션 성능이 향상되었다. FF 특유의 토크 스티어도 최소한으로 억제할 수 있다. 같은 FF 계에서도 MINI는 고카트 핸들링을 강조해 토크 스티어도 어느 정도는 허용하고 있지만, BMW는 세련성도 중요하므로 최대한 억제한다고 한다.

 

1 시리즈와 조금 다른 것은, 섀시 성능은 스포티뿐만 아니라 쾌적성 향상에도 주력 한 것이다. 미국과 중국 등 승차감에 까다로운 사용자가 많은 시장에서의 전개를 생각한 것이다. 특히 피칭(전후의 흔들림)으로 불편한 움직임이 없도록 서스펜션 등을 꼼꼼하게 세팅했다고 한다. 1 시리즈에서 경험을 쌓은 것도 있어서, 운동 성능을 희생하는 것은 거의 없었다고 한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핸들링. 전투력은 상당하다.

 

이번 주에 시승 한 것은 M235i xDrive. FF 기반의 AWD2.0L 직렬 4 기통 터보를 탑재 한 M 퍼포먼스 모델은 M135i xDrive와의 공통점이 많다. 바디 각부를 브레이스 등으로 강화해 표준보다 10mm 다운되는 M 스포츠 서스펜션 (가변 댐퍼의 적응 형 서스펜션도 설정),톨센 LSDM 스포츠 디퍼렌셜 등이 장착된다.

 

M 퍼포먼스 모델의 승차감은 상당히 강하겟지만, 쾌적성을 고려한 2 시리즈 그란 쿠페답게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좋았다. 스포티한 타이어의 딱딱함과 크기를 의식하게 하는 것은 있지만, 바디 강성이 높고 서스펜션이 부드럽게 스트로크 하고 있는 것을 실감 할 수있다.

 

시승한 포르투갈은 노면이 거칠어지고, 커다란 요철을 통과하는 경우도 많지만 입력 느낌은 적당히 모서리가 말랐고 그나마 덤핑이 잘 돼 있어 바디의 상하동 등은 빠르게 수렴된다. 불필요한 딱딱함 없이 평면 자세를 유지해 주는 절묘한 승차감이다. 고속도로에서는 FF 기반 AWD의 자질이 살아, 발군의 직진 안정성을 보이며 피칭이 억제 된 차분한 승차감이다. 즉 롱 드라이브에도 적합하다.

 

하지만 하이라이트는 역시 핸들링이었다. 코너를 향해 스티어링을 돌진해 가면, BMWFR에 가까운 감각으로 노린 라인을 정확하게 트레이스하면서 휘어져 간다. 액셀을 밟으면 450Nm나 되는 큰 토크가 리스폰스를 하며 앞 타이어가 한계를 초과하는 기색 없이 재빠르게 가속해 갔다. 트랙션이 잘 걸리면 스티어링을 끈 방향으로 전면으로부터 당겨지고 선회력을 더해지면서 ​​가속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FR에서는 리어 타이어의 그립과 비교하면서 가속 페달을 밟고 갈 필요가 있는 장면에서도 거침없이 나아갈 수 있기 때문에 전투력은 상당하다.

 

스탠다드 FF 모델은 보다 쾌적 지향

 

디젤 220d는 표준적인 FF 모델이다. M235i xDrive보다 타이어의 아타리가 부드럽고 서스펜션은 더욱 부드러워 승차감은 더욱 좋다. 현재 3 시리즈 세단이 전반적으로 다소 딱딱한 것에 비해 쾌적 지향이라고 말할 수 있으므로, 데일리카에 적합하다. 그러면서도 핸들링은 BMW 다움이 건재하고 정확성, 다이렉트 감, 속도는 충분하게 느껴진다. 좀 오래된 E463 시리즈에 가까운 감각이다.

 

스포티와 편안함, 우아함과 실용성, 각각을 고차원으로 밸런스시킨 것이 2 시리즈 그란 쿠페이다. 적당한 크기로 뭔가 좋은 자동차 없을까? 로 물색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의외로 좋은 선택 사항이 될 것 같다. 덧붙여서, 2 시리즈 전체가 FF로 변해가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다. 쿠페/카브리올레, M2 등은 차기 모델도 FR 계열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BMWFR 팬들은 기대하고 있어도 좋은 것 같다.

 

스펙

[M235i xDrive]

전장 × 전폭 × 전고 = 4540mm × 1800mm × 1430mm

휠베이스 = 2670mm

구동 방식 = 4WD

엔진 = 2.0L 직렬 4 기통 DOHC 직분 사 터보

최고 출력 = 225kW (306ps) / 5000rpm

최대 토크 = 450Nm (45.9 kg-m) / 1750-4500rpm

연료 = 프리미엄

변속기 = 8 AT

WLTC 모드 연비 = 7.1-6.7L / 100km

0-100km / h 가속 = 4.9

최고 속도 = 250km / h

서스펜션 = : 스트럿 식

        : 멀티 링크 식

타이어 크기 = 전후 : 225 / 40R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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