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ula 1

formula 1 news - 1

피치잔느 2020. 3. 7. 16:33

백수가 된 후로 넷플릭스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제작 프로그램 중 F1-Drive to Survive를 우연히 보게 된 후로

공부하느라 그만 두었던 F1에 대한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습니다. (영암 GP에도 갔었어요)

올해는 열심히 볼 생각입니다!  뉴스도 찾아보고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넷플로 인해서 F1보는 분이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정말 매력적인 모터스포츠이거든요 ㅎㅎ

 

 

2020 F1 예정대로 개막

 

2020F1개막전(호주 그랑프리)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이 세계에서 확대 중인 상황에도 313일부터 예정대로 개최되는 방향으로 조정이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F1의 지도자들은 호주, 바레인, 베트남의 3연전을 개최할 모든 시스템 준비가 갖춰진 것을 밝혔습니다. 또한 F1의 매니징 디렉터인 로스·브라운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각국의 보건 당국에 접촉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재는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우리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문제에 직면해 있는 상태입니다.” - 로스 브라운

 

중요한 것은 이 스포츠를 가능한 한 안전한 형태로 지속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필요한 위험을 감수할 수는 없지만 완전히 중단할 수도 없는 상태입니다.” - 로스 브라운

 

경기 전체가 완전히 정지해 버리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훨씬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 입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도 매우 심각한 위협이기 때문에 필요한 대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 로스 브라운

 

 브라운은 F1이 어떤 예방책을 강구할 것인지를 항상 평가하고 있으며 각국 정부의 조언도 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모든 나라에 대해 현지 보건당국과 협조해 취해야 할 적절한 행동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 로스 브라운

 

 

예를 들어 모든 팀은 레이스를 위해 출장하는 스태프의 수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우리는 최대한 예방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보건당국의 조언을 계속 따라야 합니다. 현 시점에서는 개막 초반 3경기는 예정대로 개최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그러니 그 상황에 따라 대책을 또다시 세워야 합니다.”

 

 호주는 이번 주 이탈리아에서 온 승객에 대해 강도 높은 검사를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바레인에서 도입된 입국 금지 조치를 피하기 위해서 F1관계자에게 특별한 입국 절차를 마련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F1이 다양한 사람과 협력함으로써 물류 이동 측면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지만 이동을 실현시킬 수 있었다라고 브라운이 말합니다.

 

대량의 장비가 전세계를 돌아다닙니다.“ - 로스 브라운

 

중국 GP의 연기를 결정했을 때를 생각해 봅시다. 예를 들어 그때 결정해야 했던 이유는 중국을 향해 기자재가 출발하려 했기 때문입니다. 공해에 기재가 남겨질 수는 없기 때문에 결정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 레이스를 연기하겠다는 결정을 내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훌륭한 팀이 있고 이들은 그런 행동을 오랫동안 해 왔고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런 문제에 대한 접근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과제와 그 능숙한 해결책을 알고 있어요. 모든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두가 좋은 반응하고 있습니다.“

 

 

F1의 헬멧 컬러링 변경이 자유! 2020년 규칙 변경 승인

 

 FIA36()에 세계 모터 스포츠 평의회(WMSC)에서 결정된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F1드라이버의 헬멧 컬러링의 변경 횟수를 1시즌 중 1회로 제한한 규칙을 폐지하게 됐다. (도대체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는 이상한 규칙이었습니다...)

 

 원래 헬멧의 컬러링 변경을 제한하는 규정은 팬들이 보기에 드라이버를 쉽게 특정할 수 있도록 도입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니엘 리카도(르노)나 제바스티안 페텔(페라리)등 정기적으로 헬멧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을 좋아하는 드라이버들은 불만이 많았습니다. (더불어 저도...)

 

 규칙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운전자가 코스상에 있는 동안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각 운전자의 크래쉬 헬멧은 그 운전자가 선택한 하나의 이벤트를 제외하고, 시즌 중에 모든 이벤트에서 실질적으로 같은 컬러링을 사용해야 한다.

 

드라이버가 시즌 중 팀을 변경했을 경우 헬멧의 컬러링 변경도 허용된다.‘

(머신에 큼지막하게 숫자도 쓰여 있는데 누가 헬멧만 보고 드라이버를 구분하나요? 여러모로 이해 안되는 규칙이었습니다.)

 

 각 팀은 이 규칙을 파기하는 데 동의했으며 WMSC에 의해 파기가 공식 승인됐습니다!

 

 그 밖에도 몇 가지 변경이 승인되었는데요, .연료 유량 센서 증가에 따라 2020F1최저 차량 중량이 746k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난해 10월에 공개된 2021년 기술 규칙에 대해서도 정밀 조사가 진행되었고 이번 WMSC에서 다음의 변경이 승인되었 습니다. 지난해 벨기에 Spa F2 경기에서 일어난 사망 사고 후 안전 성능도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1. 다운워시(난류)를 막기 위해 프론트윙의 프로파일이 변경되었습니다.

 

2. 프론트윙의 엔드 플레이트나 바디 워크, 리어 윙의 엔드 플레이트는 스폰서의 로고를 걸기 위한 공간을 보다 많이 주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전면, 측면, 후면에서의 충격에 대한 섀시의 강도와 에너지 흡수력의 대폭적인 개선되었습니다.

 

4. 머신의 전기(고전압)에 관한 안전성을 대폭 개선하기 위한 다수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5. 리어윙과 리어임팩트구조에 테더탑재 의무화하였습니다.

 

 2021년의 재정 규정도 변경되어 비용 제한 관리자가 원격 또는 F1팀의 부지 내에서, 언제나 감시 행동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